• 프로그램 신청
  • 도서관견학 신청
  • 자원봉사 신청

알려드려요

[모집] 디적디적 2기

관리자 | 2020.07.29 10:09 | 조회 1201
#진주디지털교육모임_디적디적_함께공부해요
#2기모집중





지금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답은 간단하다. 집단적 디지털 문맹 상태에서 탈피하는 것이다.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그 기술을 익히고, 올바르게 사용할 줄 아는 것이다. 문맹은 스스로 그 사실을 알지만, 디지털 문맹은 깨닫지 못한다.

교사와 학부모의 각성과 용기가 필요하다. 그들이 돌보고 키우는 아이들은 우리 곁에 있는 미래이기 때문이다. 앨빈 토플러는 “21세기의 문맹인은 읽고 쓰지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, 배울 수 없고 배우지 않고 다시 배우지 않는 사람이다.”라고 했다. 디지털 현실에 눈을 뜨고,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용감해야 한다.

- "코로나바이러스와 디지털 교육"_이재포 이사장 칼럼글 중에서.

---


진주디지털교육모임 <디적디적>과 함께하고 있는디지털 소요 이재포 이사장 칼럼 중에서 가져온 글입니다. (교보교육재단 웹진 참사람) https://chamsaram.org/bbs.html?html=column.html&mode=view&uid=502

<디적디적> 디지털세상을 함께 살아가기를 공부하는엄마들의 동아리가 이제 곧 1년을 맞이합니다.1년간의 엄마들의 디지털교육실험으로, 뭔가를 많이 알았다기 보다는, '중독'과 '금지'만 알던 무지상태에서 '가능성'과 '희망'을 이야기할 수 있는 태도의 변화가 가장 큰 차이인듯 합니다.

2019년 9월, 그리고 일년 이라는 시간을 지내오면서, 포스트코로나를 이야기하고 있는 2020년 여름! <디지털교육>이라는 화두가 그래서 더 절실한지도 모르겠습니다.

지금 진주 마하도서관에서,진주 디지털교육모임 '디적디적' 2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.관심있는 분들은, 아래 내용을 참고로 문의주세요~~~

---

<진주디지털교육모임 '디적디적' 2기 회원 모집>

- 월1회 디지털교육모임으로, 디지털교육협동조합 '소요' 이재포 이사장님과 함께 합니다. ( '소요' https://www.soyo.or.kr/ )

- 디지털협동조합 '소요' 조합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모임으로, '진주 마하도서관'에서 공간을 지원, 후원하는 마하도서관 동아리입니다.

- 참가자 어른모임으로 시작, 아이들과 함께 하는 디지털교육모임으로 지속활동을 해나갈 예정입니다.

- 월1회 오프모임과, 온라인 밴드를 통해, 지속적으로 배우고,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(매월 첫째주 화요일 오전10시~오후2시 정기모임)

- 문의 및 연락 : 마하도서관 055-753-9922, 양미선 화요관장 010-4635-3730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